삼립호빵 전자레인지용 찜기 호찜이
얼마 전, 카카오 쇼핑라이브 채널에서 우연히 삼립식품의 전자레인지용 찜기 호찜이를 발견하여 구매했다. 방송 당시에도 엄청 인기가 많아서 조기 품절되었는데, 추가 수량 확보로 매진 처리가 풀릴때까지 기다려서 구매한 제품이다.
그렇게 기다리고 기다리던 호찜이가 도착하여 남기는 리뷰!
겨울에는 따끈따끈한 간식이 그리워서 호빵을 자주 먹는 편인데, 내가 좋아하는 삼립호빵과 그 호빵을 넣어서 데울 수 있는 찜기 구성이라니 택배를 받고 오랜만에 기분이 설레었다(?).
제품명 : 삼립호빵 호찜이
모델명 : 전자레인지용 찜기
규격 : 가로 120 * 세로 120 * 높이 138mm
재질 : PP (전자레인지용 BPA FREE)
원산지 : 중국
제조연월 : 2020. 12
작년 12월에 막 제작된 삼립호빵 호찜이~ 1971년부터 시작되었다는 호빵의 역사 삼립식품의 인싸템이 될 것 같은 예감이다.
아니 전자레인지 찜기 디자인이 이렇게 귀여울 일?
호찜이 구성은 뚜껑, 채반, 물통으로 나누어 진다. 뚜껑 위에는 스팀이 빠져나갈 수 있도록 작은 구멍이 뚫려 있다. 귀여운 호찜이 구경을 마치고 이제 본격적으로 사용해볼 시간이다.
먼저 호찜이를 처음 사용하는 거라서 깨끗하게 설거지를 해 주고, 준비물로는 삼립호빵 한 개를 준비했다. 요즘은 호빵 안에 들어있는 내용물이 단팥, 야채, 피자 등 여러가지라 선택해서 구매할 수 있는데, 나는 아직까지도 어릴 적 먹었던 단팥을 가장 선호한다.
먼저 찜기 뚜껑과 채반을 분리하여 물통에 물 50ml를 부어 주고, 다시 채반을 끼운다.
그 위에 호빵을 하나 올리고 뚜껑을 닫으면 준비 완료! 전자레인지에 1분만 돌려주면 된다. (삼립호빵 90g, 전자레인지 700w 기준)
요리라고 하기엔 거창하지만 따뜻하고 촉촉한 호빵이 완성되었다. 사실 찜기가 없이 호빵만 돌려도 따뜻해지긴 하지만 부분적으로 딱딱하기도 하고 수분이 날아가는 듯 해서 아쉬움이 있었는데, 이렇게 전용 전자레인지 찜기에 넣어서 데우니 수분도 그대로 유지되어 촉촉하고 삼립호빵을 더 맛있게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삼립호빵 호찜이 이번 겨울 내내 애용할 것 같다. 넘나 귀엽고 실용적인 전자레인지용 찜기 호찜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