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비 무선 스마트 자동차 에어펌프
코로나 때문에 집에만 있으려니 답답하기도 하고 운동부족으로 체력도 저하되고 해서, 운동을 해보기로 했다. 그에게 전동자전거가 있어서 오랜만에 자전거를 타 볼까 했는데 (장갑 필수-_-) 오랫동안 주차장에서 혼자 자리를 지키고 있던터라 바퀴에 바람이 빠져서 탈 수가 없었다. 자전거 바퀴에 바람을 넣어야 할 것 같아서 에어펌프를 알아보던 중에... 자전거 바퀴 외에도 자동차, 오토바이, 전동퀵보드, 공, 튜브 등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는 쉽고 간편한 스마트 에어펌프를 발견해서 구매해보았다. 바로 아이나비 무선 스마트 자동차 에어펌프!
아이나비 에어펌프는 자동차, 오토바이, 자전거, 구기류, 캠핑 매트, 물놀이 튜브 등에 바람을 넣거나 키보드, 컴퓨터의 먼지 제거 등에도 사용할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다고 햔다. 또한 공기를 넣는 것 뿐만 아니라 방출 기능도 있어서 더욱 마음에 들었다.
든든한 박스 패키지에 배송된 PORTABLE SMART AIR PUMP !
내부에도 당연히 제품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지만, 패키지 바깥쪽에도 간단하게 버튼 구성이 소개되어 있다.
제품 모델 : 스마트 에어펌프
제품 규격 : 40 * 61 * 154mm
제품 무게 : 380g
압력 : 120 PSI (MAX)
공기유량 : 18~25L/M
충전온도 : 0~45도
동작온도 : -10도 ~ 60도
배터리 용량 : 2000mA / 7.4V
입력 : 5V / 2A
충전 포트 : C type
충전 시간 : 2.5~4.5h
A/S 보증 : 구입일로부터 1년
KC 인증과 배터리 인증까지 완료한 비교적 안전한 제품이다.
꼼꼼하게 포장되어 있어 배송 중에 제품이 깨지거나 훼손될 가능성은 전혀 없을 듯 하다.
사용설명서에 구성품 소개, 사양, 사용방법, 주의사항 등이 매우 쉽고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나는 기계치라 잔뜩 겁을 먹고 사용설명서를 정독(!)하며 그대로 따라해보았는데 한 10분 정도면 모든 조작법을 익힐 수 있을만큼 쉽고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 만족스러웠다.
구성품은 에어펌프 본체, 충전 케이블, 파우치, 어댑터 3개, 그리고 공기 주입용 호스...가 없네?
공기 주입용 호스(슈레더 노즐 장착)는 본체의 홀 안에 보관되어 있다. 본체 아랫 부분을 누르면 윗 부분으로 호스가 튀어나와 꺼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구성품 확인 완료!
충전은 USB-C타입 케이블을 제품의 충전단자에 연결하면 된다. 스마트폰 충전하는 방식과 같다. 충전 중에는 제품이 동작하지 않으며, PD 충전기를 이용한 고속충전은 지원하지 않으니 사용하지 않도록 하자. 충전중에는 본체 앞쪽 액정에서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데, 충전 중에는 배터리 표시등이 깜박이고 완충되면 점등한다. 배터리 잔량이 60~100% 까지는 녹색 LED, 30~60% 까지는 황색 LED, 10~30% 까지는 적색 LED로 표시된다.
충전하는 것이 다소 귀찮을 수 있으나 리듐 2000mA 대용량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외부에서도 선 없이 자유롭게 공기 주입이 가능하다는 어마어마한 장점이 있다. 실제로 튜브나 자전거 바퀴 등에 공기주입할 때 선 없이 본체랑 호스, 어댑터만 가볍게 들고가면 되니까 엄청 편할 것 같다.
본체는 한 손으로 들기에 무리없는 사이즈이며 약간 묵직한 감이 있다.
어댑터는 프레스타&던롭 겸용 노틀 어댑터, 공 충전시에 사용하는 니들 어댑터, 튜브용 노즐 어댑터 - 총 세가지 종류가 제공된다. 본체의 옆면에는 AIR OUT 이라고 쓰여있는 버튼이 있는데 공기 배출 버튼이다. 호스를 대상 물체에 연결한 상태에서 공기 배출 버튼을 누르면 물체의 공기압을 낮출 수 있다고 한다. 짧게/길게 누르면 공기압을 조절할 수 있다.
자전거 타이어 등 일부 제품에는 공기배출 기능이 제한된다는 점도 미리 알아두자.
가운데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면 ON/OFF 기능이 작동한다. 켜진 상태에서 짧게 누르면 공기 주입이 시작되고, 디스플레이에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압력 값이 표시된다. 측정된 압력이 사전 설정한 압력에 도달하면 공기 주입이 자동으로 중지된다. 당연히 수동으로도 멈출 수 있는데 공기를 주입할 때와 같은 방법으로 전원 버튼을 짧게 한번 눌러준다.
U 버튼을 길게 누르면 상단에 LED 등에 불이 들어온다. 라이트 기능으로 야간에도 불편함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아랫 부분의 설정 버튼을 짧게 누르면 공기주입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모드는 총 다섯가지로 설정이 가능한데 자동차, 오토바이, 자전거, 공, 사용자 설정이 있다. 각 모드마다 기준값과 설정 가능한 범위가 다르다.
호스를 연결하고 호스 끝에 노즐 어댑터를 끼워서 에어 펌프가 잘 작동하는지 테스트해 보았다.
나는 에어펌프를 처음으로 사용해 봐서 생각보다 큰 소음에 당황했다. 그가 말하길 에어펌프 공기 주입시에는 대부분의 기계들에서 소음이 발생한다고 하니 고장은 아닌 듯 하다. 장시간 작업하면 호스와 제품 연결부가 뜨거워지기 때문에 호스 연결부를 손으로 만지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다.
사용후에는 함께 배송된 파우치에 넣어서 보관! 파우치 사이즈가 넉넉하여 케이블과 노즐 어댑터, 사용설명서까지 모두 쏙 들어가니 보관이 용이하다.
디지털 디스플레이, 사전 공기 주입량 설정, 콤팩트 사이즈, 무선 배터리 내장, 공기 방출까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활용도 높은 아이나비 무선 스마트 자동차 에어펌프! 자동차 바퀴, 자전거 바퀴에 바람 넣을 때, 바람빠진 축구공이나 농구공에 공기를 주입할 때, 펌프 기능으로 컴퓨터나 키보드의 먼지 청소, C-type 케이블로 충전하고 손쉽게 사용 가능한 무선 공기주입장치를 찾고 계시는 분들께 아이나비 에어펌프를 추천한다.
※ 직접 금액을 지불하고 구매한 #내돈내산 에어펌프입니다.
※ 포스팅에 삽입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